군산 가볼만한곳 20군데 총 정리 (2023년)

군산 가볼만한곳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이 글을 통해서 군산에 대해서 총 정리를 적어 놓았습니다. 따라서 잘 확인해보시고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군산 가볼만한곳 20군데 추천 해놓았으니 한 군데 한 군데 잘 살펴보시고 어떤 곳이 괜찮은지 판단하셔서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20군데 총 정리 (2023년)


함께 보면 좋은 글


1.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경촌4길 14

경암동 철길마을은 군산에서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뽑히는 곳 중 하나라고 합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이마트 군산점 야외 주차장에 하시면 합니다. 또한 시작은 새한 아파트에서 시작합니다. 이곳은 사진 찍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방문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아름다운 추억을 쌓으시며 예쁜 사진을 건지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며 다양한 벽화 그림과 옛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가면 추억의 거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7080세대의 옛 기억이 날꺼같습니다. 이 경암도 철길마을은 총 길이 2.5km이며 1944년 4월 4일 신문용지 제조업체인 페이퍼코리아(주)가 생산품과 원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중간 쯤에 뽑기가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으로 인기가 많은 쪽자(달고나)가 있습니다. 추억삼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벽화에 그림이 많은데 거의 기차 벽화가 아주 보입니다. 또한 교복 대여점이 있어서 교복을 입으면서 추억을 삼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나혼자 산다에서 나왔으며 그리고 눈이 오는 날에 가시면 더욱 이쁘다고 합니다. 또 영화 “남자가 사랑할때”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제일 유명한 포토존인 역사건물과 기차모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2. 신흥동 일본식가옥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 화요일 ~ 일요일 : 10:00 ~ 17:00
  • 월요일 정기휴무

신흥동 일본식가옥은 군산에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2005년 국가등록문화재 제 183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참고로 근처에 공용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근현대사의 아픔이 아직까지 남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내부 관람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일제강점기 시대에 부자들이 거주했던 구역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영화 “타짜”를 촬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신흥동 일본식가옥은 딱히 볼거리는 일제강점기 시절의 가옥을 보는 것이 끝입니다. 다른 볼거리는 없으니 가볍게 구경하시고 역사의 아픔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3.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 화요일 ~ 일요일 : 9:00 ~ 17:00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은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대표적인 박물관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입장료가 있기에 아래 표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가시고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입장료도 아주 저렴하기에 가볍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바로 옆에 공용 주차장이 크게 있으니 부담없이 주차를 하시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입장을 하시면 내부에 바닥 화살표를 따라서 순서대로 구경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신석기, 구석기, 삼산시대 등등 많은 역사에 대한 이야기과 설명, 그리고 그 시대에 쓰던 물품 등이 보존되고 있습니다. 구석기, 신석기 토기나, 철기시대에 쓰던 칼 등이 있습니다. 1층에 그렇게 다양한 물품이 있어서 옛날에 만들어진거 치고는 이쁘다고 합니다.

또한 2층에는 근대시대의 일제강점기 시절 활동하는 분들과 유품, 설명 등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위대하신 독립운동가 분들이 있으며 그리고 이분들이 받은 훈장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분들의 심정과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층에는 근대생활관으로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에 오면 꼭 가셔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옛 물건들과 건물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건물 안에 그 시절에 살았던 모습을 다 전시해 놓았습니다. 군산의 옛 모습을 보면서 그 시절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설명도 해주고 현 시대에 얼마나 편안하게 살고 있는지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상세요금

성인 : 2,000원
청소년, 군인 : 1,000원
어린이 : 500원

4. 동국사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동국사

동국사는 군산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곳은 군산의 역사 시간 여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사찰이 유명한 이유는 일본식 사찰이라고 합니다. 국내에 남아있는 유일한 일본식 사찰입니다. 그러므로 1913년 일본 승려가 지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종각에는 금색 동상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군산 소녀상이라고 합니다. 이 동상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서 만들어서 세워진 소녀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군산 평화박물관, 일제강점기군사역사관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같이 가셔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일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책으로 내오는 것보다 더욱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5. 은파호수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나운동 1223-4

은파호수공원은 군산을 대표하는 호수공원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공원은 미제저수지를 둘러싼 공원입니다. 입구에는 은파호수공원의 역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16세기 신증동국여지승람에 기록되어 있는 미제저수지로 본래 고려시대부터 존재한 아주 오래된 호수였다고 합니다. 안내도를 보시고 천천히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사진처럼 야경이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이곳을 걷게 되면 마음의 평화와 힐링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곳이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가다보면 별빛다리와 물빛다리의 포토존이 있습니다. 다리에는 형형색색의 빛이 나오면서 그 길을 지나가시면 기분 또한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광객들을 위한 스템프 투어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낮에도 아주 좋지만 밤의 야경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군산 시민들도 운동을 하시고 많이들 오신다고 합니다. 군산에 놀러오시면 저녁을 드시고 숙소 가시기 전에 이곳을 방문하셔서 은파호수공원의 기운을 받으셔서 가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6. 선유도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4-22

선유도는 군산을 대표하는 가볼만한 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우선 선유도를 가기 위해서는 새만금방조제를 지나야 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선유도는 유리알처럼 고운 모래가 10여 리에 넓게 펼쳐 있어서 명사십리 해수욕장으로 불립니다. 그리고 이 해수욕장에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꽃게 모양, 소라 모양 등등 있으며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선유도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파도가 없어서 물놀이를 하시기 위해서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산책하기 좋은 선유도 둘레길이 있습니다. 이 둘레길은 데크길로 아주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천천히 걸으면서 선유도를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제일 유명한 무녀도 쥐똥섬입니다. 물이 빠져야지만 걸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일출 명소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이곳은 섬 속의 육지로도 불립니다. 물 빠지는 시간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닷물이 빠져서 걸게 되면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위에 맛있는 해산물 맛집도 많아서 편안하게 식사를 하시고 예쁜 커피숍도 많습니다. 이곳에서 힐링을 하시면 됩니다. 아침 일찍이 선유도로 가셔서 천천히 다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7.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내항2길 32 진포해양테마공원
  • 매일 9:00 ~ 18:00
  • 동절기 9:00 ~ 17:00

진포해양테마공원은 군산을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곳은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일제강점기 시절에 설치 해놓은 뜬다리부두와 대한민국에서 사용했던 전쟁 장비들을 구경하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옆에 크게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뜬다리부두에 포토존이 있어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시고 SNS에 올리게 되면 기념품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뜬다리부두의 역사는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안의 특징을 살려 물에 뜰 수 있는 콘크리트 정박시설을 건설해서 부두에서 정박시설까지 다리를 만들어 일몰과 썰물시 상하로 움직이도 한 시설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서 벌어진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해서 조성된 해양 공원이라고 합니다. 이 공원에서 다양한 전쟁에 쓰인 것들이 있습니다. 대포도 있고 배, 장갑차, 비행기 등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퇴역 장비들이 총 13종류에 16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이 위봉함을 구경하는 볼거리가 있습니다. 이 함정은 1945년에 건조된 것이라고 합니다. 2차 세계대전 때에 주로 활용했던 함정이라고 합니다. 위봉함 안에는 VR체험도 있습니다. 또한 1층에만 개방이 되어 있으며 옛날부터 현재까지의 우리나라 배가 설명과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8. 새만금방조제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새만금방조제는 군산에서 유명한 도로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선유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곳을 지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전라북도 군사시부터 김제시를 거쳐서 부안군까지의 섬들을 연결하는 방조제라고 합니다. 길이는 33.9km로 세계에서 제일 길어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1991년 11월에 착공해서 18년 4개월 만에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주차장이 마땅한 곳이 없습니다. 지나가다가 나무테크있는 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주차를 하시고 바다를 보면 다양한 조형물들도 있으며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걸어서 지나가기엔 무리이며 차량으로 선유도를 가실 분들은 지나가보시면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9.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길 271
  • 월요일 ~ 일요일 9:00 ~ 18:00
  • 화요일 정기휴무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은 군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참고로 입장료와 주차료가 있으니 아래 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바다 앞에 있는 휴양림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이유는 이 숙소를 예약제로 하며 추첨을 통해서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방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이곳이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아주 이쁘다고 합니다. 밖에 포토존도 아주 이쁘게 되어 있습니다. 바다가 뻥뚫려져 있어서 마음 또한 편안해집니다. 그리고 전망대로 가는 길이 두군데가 있습니다. 천천히 걸으시면서 전망대에 가시면 됩니다. 야간에 전망대에 가셔도 군산의 바다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또한 힐링이 됩니다. 그리고 일몰 및 일출도 이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상세요금

입장료 성인 : 1,000원
입장료 청소년 : 600원
입장료 어린이 : 300원
주차료(대형) : 5,000원
주차료(중/소형) : 3,000원
주차료(경형) 1,500원

10.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촬영지는 군산에서 유명한 영화 촬영 명소라고 합니다. 따라서 배우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로 유명합니다. 군산에 오시는 관광객들은 꼭 한번 방문하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으로 가는 길에는 영화의 거리가 있으니 그것 또한 볼만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래된 자동차 한대가 서 있으며 1998년 영화인데도 아직까지 회자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자동차는 영화 속 주차단속원 다림이 타고 다녔던 자동차입니다. 또한 레트로한 외관이 아직 그대로 있습니다. 참고로 촬영 후 철거를 했는데 군산시가 다시 복원해 놓아서 사람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1. 테디베어뮤지엄 군산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구영7길 37
  • 매일 10:00 ~ 19:00

테디베어뮤지엄 군산은 군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래에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은 예쁜 인형들을 볼 수 있으며 커플들은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테디베어뮤지엄에는 다양한 의상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아이들에게 옷을 입혀서 구경하시면 예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친구 등록을 하고 인증을 하시면 선물을 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군산에 대한 이야기를 테디베어뮤지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를 이용한 곰 인형들은 정말 이쁘고 사진도 찍게 되면 잘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 나라와 특색을 잘 살려서 전시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의 특징을 잘 살려서 곰 인형을 녹아내렸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는 다른 동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특히나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도 자극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로 역사도 배울 수 있는 기회 입니다. 따라서 군산에 오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상세요금

성인 : 12,000원
청소년 : 11,000원
어린이 : 10,000원
장애인, 경로 : 10,000원

12. 군산 근대건축관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장미동

군산 근대건축관은 군산을 관광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쯤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1923년 건립된 일제강점기의 건물로서 일제가 식민 지배를 위해 운영한 대표적인 금융시설인 조선은행 군사지점 건물을 2008년 보수 및 복원 과정을 통해서 재개관했다고 합니다. 군산 스탬프 여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스탬프 찍는 공간이 입구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1층에는 군산 근대건축물 미니어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실물인 아닌 사진인 것도 있으며 그 당시의 건축물의 형태를 사진으로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역사적으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유익한 시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근대기 건축 도구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끌, 드릴, 다림추, 대패, 일본식과 한국식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조선은행 화폐의 종류와 언제 나왔는지에 대한 것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군산은 역사적으로 많은 이벤트가 있어서 그것들을 작고 사진으로 전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군산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당시 신문기사를 보고 군산을 시사하는 내용을 알아가며 시기별 군산지역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3. 군산 어린이교통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동장산로 135
  • 월요일 ~ 일요일 9:00 ~ 18:00

군산 어린이교통공원은 군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예약으로 운영이 되므로 군산을 방문을 하실 날짜에 맞춰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넓은 편이라서 편리하게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입장하시면 안내원이 따라다니면서 도로 표지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며 신호등 건널때 주의사항 등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찻길과 신호등을 실제로 같이 만들어서 아이들이 유익한 시간이 됩니다.

그리고 직접 스쿨버스를 타서 모니터로 옛날 군산시내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안전벨트를 하고 투어를 하다가 갑자기 급 정거를 해서 안전벨트의 중요성도 깨울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2층에서 다른 안내 해주시는 분들이 가정내에서의 안정교육을 실시합니다. 진행이 지루하지 않게 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이런 생활 속 안정 교육을 받게 되면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기에 꼭 방문하셔서 아이들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4. 월명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해망동

월명공원은 군산을 대표하는 공원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군산 시민에게도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이 월명공원은 월명호수를 중심으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 옆으로는 울창한 편백나무 숲이 쭉 뻗어 있습니다. 이 길을 걸으면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천천히 걸으시면서 마음의 평화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또한 부지가 넓은 편이라서 안내표를 보시고 가고 싶으신 장소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 방문하시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식물과 꽃들이 있어서 4계절 다 아름답다고 합니다. 데크길을 걸으시면서 군산의 월명호수를 즐기시길 바라며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5. 비응항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비응도동 91

비응항은 군산을 대표하는 항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새만금방조제 건설로 연육이 된 섬 비응도에 건설된 신항구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곳은 낚싯배의 성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낚시배들이 많이 정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 등대와 흰색 등대가 나란히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일출과 일몰을 보기 위해서 보여든다고 합니다. 또한 비응항 근처에 다양한 맛집과 예쁜 커피숍이 즐비하고 있어서 관광하시는 분들은 편안하게 구경하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들며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6. 야미도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야미도는 군산을 대표하는 섬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새만금방조제를 지나면 위치한 섬입니다. 이곳의 포토존이 아주 유명합니다. 원래는 밤나무가 많아 밤서이라 불리다가 뱀섬으로 불려졌습니다. 그러므로 밤을 한자로 표기하여 야로 하고 밤이 맛있다 하여 미자를 붙여 야미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포토존이 꽃게 모양 비슷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양 옆으로는 갈대밭이 쫙 펼쳐져 있습니다. 기곳도 천천히 걸으면서 야미도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방문하시면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17. 군산 근대화거리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군산 근대화거리는 군산을 대표하는 거리로서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주차장을 검색하셔서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무료이니 편안하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포토존이 있으나 주말에는 사람들이 북적거려서 사진 찍기가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장미공연장은 개항 당시 쌀 수탈을 위해 임시로 보관하던 창고를 장미라고 불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에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를 다목적 공연장으로 쓰였으며 현재의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는 예쁜 거리이지만 1945년 해방 전까지는 군산항 쌀 수탈의 거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군산의 과거 개항시기의 근대화거리를 재현해서 구경하실 수 있스습니다. 이 거리에서 구경하시다가 근대역사박물관을 가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8. 고군산군도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고군산군도는 군산을 대표하는 섬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고군산군도는 섬이 아닌 듯한 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6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고군산군도의 주요 섬으로써 선유도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선유도도 고군산군도의 일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섬들이 여러개가 중간 다리마다 연결이 되어 있어서 아주 친밀한 느낌을 듭니다. 그러므로 새만금방조제가 건설되어 연륙교를 통해서 신시도를 거쳐 선유도와 대장도까지 차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대장도에서 보는 경치는 자연의 아름다운을 한껏 느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19. 금강습지생태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성덕리 181-1

금강습지생태공원은 군산을 대표하는 공원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이곳은 군산 시민들다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동물들과 산책을 나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부지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시고 천천히 걸으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커플들이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리며 사람 키보다 높은 갈대들 사이로 산책길이 있으며 수변 철새 탐방로, 생태연못을 건널 수 있는 데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내에서 철새 탐조 명당으로 손꼽힌다고 합니다. 또한 11월에는 수백 만 마리의 오리떼 군무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작은 정자가 있는데 정자를 올라가서 보는 풍경은 자연의 위대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라고 합니다. 공원에서 시민들이 자전거도 타고 아이들이 뛰어놀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마음이 울적하거나 심적으로 불안하면 이곳을 방문하셔서 편안하게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20. 이성당

군산 가볼만한곳

  •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이성당
  • 매일 8:00 ~ 22:00

이성당은 군산을 대표하는 맛있는 빵집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최근 나혼자 산자에서 나온 적도 있으며 이 빵집은 은근히 TV 프로그램에 나옵니다. 군산에 대해서 소개를 하면 꼭 나오는 빵집입니다. 일단 팥빵이 유명하며 빵을 사기 위해서 미리 줄을 서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맛있습니다. 종류로는 앙금 야채빵, 앙금빵, 야채빵, 오란다, 블루빵, 고구마앙금, 땅콩파이, 깨찰빵, 소보로, 쌀크로와상, 호박앙금패스츄리, 구운 모찌 단팥, 구은 모찌 흑임자 등등 있습니다. 이곳이 전국 3대 빵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이성당 빵집 근처에 구 시청광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빵집이 회전률이 빨라서 차도 금방 금방 빠진다고 합니다. 1945년부터 빵집을 운영을 하셨다고 하며 빵도 맛있는데 안에 들어가 있는 팥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2층에 카페처럼 빵을 사서 올라가셔서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므로 군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